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오늘은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의 경우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갱신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등에서도 우리은행 공인인증서로 타기관인증서를 등록하셨다면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갱신하시면 인증서 재발급 등의 불편없이 사용하실 수 있어서 좋아요.
다른 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경우에도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먼저 검색창에서 [우리은행]으로 조회하시어 접속하시면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에 즐겨찾기를 해두신 분들은 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상단에 [공인인증센터]라는 콘텐츠가 보입니다. 여기서 개인, 기업 고객 중 일반적인 내용인 개인부분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개인]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개인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해지, 공인인증서 갱신, 스마트폰인증서 복사 등의 다양한 공인인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원하는 정보인 [공인인증서 갱신]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할 경우 만기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1년이니 마지막 한달 전 정도에 인증서 갱신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을 놓치시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통해서 신규발급을 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고 다른 은행에 인터넷뱅킹에 들어가셔서 타기관공인인증서 재등록을 하셔야 불편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우리은행 홈페이지를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